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

2024년 '니스 카니발' 소개, 행사일정, 참여방법

by 미쎄스윤 2024. 2. 10.

니스(Nice) 카니발 소개

니스 카니발의 시작은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카니발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축제로 기념되었지만, 수세기에 걸쳐 창의성과 예술성의 점점 발전하면서 장관을 이루는 큰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올해로 151회를 맞는 니스 카니발은 프랑스 남부 중심 도시 니스(Nice)에서 매년 사순전 전날까지 2주 동안 열리는 카니발입니다.
카니발은 전 세계 카톨릭 국가들을 중심으로 성대하게 펼쳐지는 그리스도교 축제로, 부활절을 기준으로 축제 시작일이 매년 바뀌며 보통 1월 말에서 2월 사이에 시작해 사순전 전날 (Mardi gras, 참회의 화요일)에 끝이 납니다.
니스 (Nice) 카니발은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Carnaval do Rio de Janeiro), 이탈리아의 베네치아 카니발 (Carnevale di Venezia)과 함께 세계 3대 카니발로 꼽힙니다.
다른 지역의 카니발 축제와 마찬가지로 니스 카니발 역시 화려하고 기괴한 거대 조형물의 행렬, 꽃마차, 가장 행렬, 색종이 날리기, 밀가루 전쟁, 불꽃놀이 등이 축제의 중심을 이룹니다.
니스 카니발은 매년 새로운 카니발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추어 대형 조형물과 전체 퍼레이드의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올해 주제는 "POP Culture"라고 합니다.

 

행사 일정


1. 개막 축하 행사
약 2주 동안 진행되는 카니발은 화려하고 눈부신 거리 퍼레이드 행사로 개막식과 함께 시작합니다.

도시가 전체가 넘치는 축제의 분위기로 활기를 띠면서 빛, 음악, 그리고 불꽃놀이의 매혹적인 전시들이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이 눈부신 장관들은 축제에 흥을 돋우고 사람들이 니스를 찾아오게 합니다.

1년에 한 번 니스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진풍경들입니다.

2. 퍼레이드 및 플로트니스

카니발의 하이라이트는 다채로운 꽃으로 장식된 정교하고 화려한 장식물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 퍼레이드입니다.

각각의 장식물은 역사와 신화부터 현대의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의해 종종 영감을 받아 독특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합니다.

주요 행사 중 하나인 플라워 퍼레이드(Flower Parade)는 참가자들이 약 25만 송이의 꽃을 구경온 관광객들에게 나누어주는 보고 활기차고 향기로운 이벤트입니다.

 

3. 거리 공연
니스카니발은 단지 옆에서 보는 것이 아닙니다.
도시 곳곳에서 펼쳐지는 거리 공연을 즐기면서 축제에 여러분들도 참가해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4. 폐막식

니스 카니발의 하이라이트는 폐막식인데,폐막식에서는 퍼레이드에서 볼 수 있었던 거대한'카니발의 왕' 인형을 불태우고 성대한 불꽃놀이를 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워낙 화려하고 거대한 쇼인만큼 그 자리싸움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스탠딩 좌석과 앉아서 관람할 수 있는 좌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좋은 자리에 앉아서 보시려면 입장권 구매는 필수입니다.

 

참여방법


1. 플로트 가입

모험심이 강한 사람들을 위해, 일부 단체들은 플로트에 참여함으로써 퍼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의상 콘테스트
카니발 동안 열린 의상 대회 중 하나에 참가함으로써 여러분의 창의력을 보여줄 기회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전통적인 가면극 룩을 선호하든 더 전통적인 앙상블을 선호하든, 이 축제를 직접 즐길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3. 자원봉사 기회
만약 여러분이 니스 카니발의 비하인드 매직에 기여하고 싶다면, 자원봉사를 신청해 보세요.
퍼레이드를 조직하는 것부터 거리 공연을 돕는 것까지, 행사의 많은 측면들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의존합니다.
또한 그것은 이 거대한 축제의 필수적인 부분이라 아주 보람된 일이 될 것입니다.
가시기 전에 꼭 공식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참고하시고 얘매를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몇 해 전에 니스카니발에 갔을 때에는 입장권을 하루 전에 구매하였고 앉아서 관람할 수 있는 대부분의 좌석은 매진이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스탠딩 입장권을 구매해 입장했었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고 퍼레이드가 잘 보이는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비까지 와서 행사가 딜레이 되고 오래 서 있어 아이들이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힘든 기억은 다 잊었고 다시 한번 가서 축제를 즐기고 싶습니다.